공지 가산 YPP 아르센타워 전매 매물 둘러보기

관리자
조회수 596


가산 YPP 아르센타워는 가산디지털단지역과 독산역을 모두 이용이 가능한 지식산업센터이면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과 3단지와 2단지를 연결하는 수출의 다리를 보완할 두산지하차도의 최대 수혜지로 손꼽히는 지식산업센터다. 


대지위치는 금천구 가산동 327-30번지이며 1,447.16평의 대지면적 위에 12,446평의 연면적의 크기로 세워진 가산디지털단지 내 최초의 유럽풍 스타일에 현대적 감각을 융합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건립되었다.


가산 YPP 아르센타워는 연면적 12,446평에도 불구하고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16층부터 20층에는 기숙사를, 지상1층에는 6호실의 근생시설 전용 130평을 공급했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한 층에서 6층까지는 층마다 두 호실들만 도어투도어 시스템이 적용되고 나머지 호실들은 미적용되어 주차장에서 카트 등을 이용해 물건을 옮기거나 3.5톤 리베이터를 이용해야 하는 구조로 설계되었다.


또한 7층과 8층은 전층을 공장시설 1개 호실로 구성했다. 7층은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해 전용면적 268평 통 구조로 공급되었고 8층은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아 324평 1개 호실로 공급됐다. 


분양 당시 800만 원대로 공급했으며 준공 당시 맞은편 가산 드림타워 e1이 1500만 원대로 분양 중에 있어 약 2배의 분양가 차이가 발생했고 가산 3차 SK V1 센터의 경우 3000만 원대로 공급돼 약 4배 가까운 분양가 차이가 발생했으나 급격한 부동산 경기의 하락으로 분양가 차이로 인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어 아쉬움이 남는 현장이다.


그러나 경기 회복으로 인한 매매가 상승은 기대 될 것으로 시간이 해결해줄 것으로 보인다. 가산디지털단지 내 가장 고질적인 문제는 수출의 다리의 교통흐름인데 이를 해결해 줄 두산지하차도가 건설될 교학사 부지 내 일부 건물이 철거가 진행되는 등 착공이 임박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서부간선도로에서 가산디지털단지로의 진입로가 인접해 있어 최대 수혜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매물로 접수된 가산 YPP 아르센타워 지식산업센터는 10층으로 정 사각 형태의 호실로 전용 면적 18평, 분양 면적 37평으로 알에스엠타워(르노삼성자동차엔젤센터 서부사업소)와 그 옆 건물인 더 리브 스마트 타워의 조망권을 가진 북 향 호실이다. 특이한 점은 발코니 유리 중에 일부는 로이 복층 유리가 아닌 알루미늄 복합 패널을 창호 처럼 오픈 되게 설계되었고 그 앞에 방충망을 적용한 점이다.


가산 YPP 아르센타워 지식산업센터 10층 호실은 층고 3.9미터에 천장고 2.7M로 일반적인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의 높이이며 바닥 재질은 무석면 비닐 타일로 마감처리되었고 벽은 수성 페인트, 천정은 암면흡음텍스를 적용했습니다. 출입문사이즈는 폭 1.8M에 높이 2.4M로 공사되었다.


해당 호실은 무피로 전매 처분하는 호실로 전용 면적 약 20평 규모가 필요한 실입주 기업에는 적극 추천하는 매물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현재 분양가는 2배 이상으로 공급되고 있어 무피로 구매할 수 있는 해당 호실을 강력 추천하는 호실이다.


이에 비해 매물로 접수된 가산 YPP 아르센타워 기숙사는 17층의 고층으로 전용 면적 약 7평이 조금 넘는 복층 구조로 풀 옵션을 제공하는 동쪽 방향으로 공급된 기숙사입니다. 출입구에 들어서면 3열의 넓은 신발장이 있어 많은 신발을 수납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고 맞은 편 화장실에는 샤워부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신발장 옆으로는3열 상부장과 렌지 후드를 적용한싱크대가 설치되어 있고 그 아래에는 싱크대 하부장과 LG 트롬 세탁기가 매립되어 있다.


싱크대 바로 옆에는 서랍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그 위로는 복층 구조로 침대 설치를 위한 다락이 설치되어 있어 공간 효율을 극대화 했다. 난방은 기존 에 공급된 기숙사처럼 전기 난방 시설이 아닌 중앙 난방 보일러에 의한 온수 바닥 난방이 적용 되었다. 또한 실내 환기를 위해 1-WAY방식의 개별 환기 유닛이 설치되어 있어 입주자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가스시설은 도시가스가 각 층별 보일러실에 적용되어 있다.


해당 호실은 발코니 미확장으로 시공 되어 있음에도 1~2인이 사용하기에도 부족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동쪽 방향 뷰로 에이스 한솔타워 인근이 내려다보이는 사이다 뷰를 조망할 수 있다.


가산 YPP 아르센타워 기숙사는 지원 시설에 해당하며 구조 상 오피스텔과 비슷해 보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기숙사는 법적으로 개별 취사 시설을 50%까지만 허용되며 나머지 세대를 위한 공동 취사 시설이 설치됩니다. 또한 종업원의 복지 시설로 단지 내 종업원에 한해서 입주가 가능하며 산업단지 내 지식산업센터이지만 공장 시설과 달리 지원 시설에 해당 산업단지관리기관에 입주 계약이나 실사는 해당하지 않는다.


또한 부가가치세 환급 대상이며 전입 신고가 불가함에 유의해야 한다. 지원시설로서 주택에 해당하지 않아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지만 만약 임차인이 전입 신고를 하는 경우에는 환급받은 부가가치세는 추징대상이며 주택으로 간주되 주택수에 포함 될 수 있다. 주택이 아니고 지식산업센터 지원시설이기에 취득세는 4.6%에 해당한다.


해당 기숙사는 인근에 건립된 지식산업센터인 더리브스마트타워나 한화비즈메트로2차, YS타워, 아이에스비즈타워, 하우스디와이즈타워 등 인근 지식산업센터 직원들 숙소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호실 내방 및 상담 1661- 9780


0